More at
The Korean SurgicalResearch Foundation

International Conference. Surgical Education. Research Fund. Surgical Technology Development, Quality Improvement & Standardization. National Healthcare Improvement.

본 재단은...

본 재단은 비영리법인으로, 사회일반의 이익에 공여하기 위하여 보건복지부 및 그 소속청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에 따라 한국외과학회 및 기타 외과 관련 학회 및 단체에 대한 학술, 교육, 연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외과 분야의 발전과 국가의 생명과학 기술 발전에 기여하며, 동시에 외과 관련한 의료 기술 및 행정 서비스 발전을 도모하여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인사말

외과의사들의 학술단체인 대한외과학회는 70년이 넘는 긴 역사 동안 외과학의 발전과 능력 있는 외과전문의의 양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왔습니다. 한국외과연구재단은 대한외과학회가 국민보건 향상과 외과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1년 보건복지부의 허가를 받아 설립되었습니다. 한국외과연구재단에서는 국민건강과 한국 외과학의 세계화를 위하여 몇 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외과연구재단 제7대 이사장 신응진입니다.
한국외과연구재단은 외과 분야 발전과 국가 생명과학 기술 발전,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대한외과학회가 2011년 보건복지부의 허가를 받아 설립한 비영리 법인입니다.

본 재단은 설립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대한외과학회 및 외과 관련 학회, 단체, 종사자의 학술·교육·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데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외과 관련 국내 학술회의의 활성화 사업 및 국제회의의 유치와 개최, ▲외과 분야 전문가에 대한 국내외 연수 및 학술회의 참가 지원, ▲외과 관련 분야 종사자 교육, 연구 활동 및 연구비 지원, ▲외과 관련 기기나 기술의 개발 및 진료 질 개선, 표준화 작업, ▲외과 전공의 교육 및 수련 환경 개선, ▲외과 관련 분야의 발전을 위한 연구비 및 기금의 확보와 관리 등이 있습니다.

한국외과연구재단이 설립된 후 지난 10여 년간 재단 전임 이사장님들과 대한외과학회 회원 여러분의 큰 노력과 관심 덕분에 전국 외과학교실 등의 연중 기부와 개인 수시 기부로 재단의 독립적인 재원이 만들어졌고, 이를 통해 외과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중장기적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재단은 앞으로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외과 활성화 및 유능한 리더급 외과 의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과 투자를 진행해 외과 분야 발전과 국가 생명과학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는 국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이러한 재단의 비전을 지속 달성하기 위해 대한외과학회 회원 및 국민 여러분의 더 큰 지지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외과연구재단 제7대 이사장 신응진